πŸŽ“ μΌλ°˜κ³ μƒμ˜ SKY 합격 λ‘œλ“œλ§΅

SKY 합격 λ‘œλ“œλ§΅


“μžμ‚¬κ³ λ‚˜ 특λͺ©κ³ κ°€ μ•„λ‹ˆλ©΄ SKYλŠ” νž˜λ“  κ±° μ•„λ‹ˆμ—μš”?” 이런 질문, 정말 많이 λ°›μ•„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μ§€κΈˆλ„ λ§Žμ€ 일반고 학생듀이 μ„œμšΈλŒ€, μ—°μ„ΈλŒ€, κ³ λ €λŒ€μ— ν•©κ²©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! μ€‘μš”ν•œ 건 학ꡐ 차이가 μ•„λ‹ˆλΌ μ „λž΅μ΄μ—μš”.

 

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일반고 학생이 ν˜„μ‹€μ μœΌλ‘œ μ‹€μ²œ κ°€λŠ₯ν•œ SKY 합격 μ „λž΅μ„ μ•Œλ €λ“œλ¦΄κ²Œμš”. 비ꡐ과 ν™œλ™λΆ€ν„° λ‚΄μ‹  관리, μΆ”μ²œμ„œκΉŒμ§€ μ–΄λ–»κ²Œ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μ§€ ꡬ체적으둜 μ •λ¦¬ν•΄λ΄€μ–΄μš”. λ†“μΉ˜μ§€ 말고 λκΉŒμ§€ 따라와 μ£Όμ„Έμš”!

🏫 μΌλ°˜κ³ μƒμ˜ 비ꡐ과 ν™œμš©λ²•

μΌλ°˜κ³ λŠ” 특λͺ©κ³ μ— λΉ„ν•΄ μ»€λ¦¬ν˜λŸΌμ΄λ‚˜ λŒ€μ™Έν™œλ™ κΈ°νšŒκ°€ 적닀고 λŠλ‚„ 수 μžˆμ§€λ§Œ, ꡐ내 μžμ›μ„ μ΅œλŒ€ν•œ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ŠΉλΆ€λ₯Ό κ±Έ 수 μžˆμ–΄μš”. SKY 합격생 쀑 일반고 λΉ„μœ¨λ„ κΎΈμ€€νžˆ λ†’μ•„μ§€λŠ” μΆ”μ„Έμ˜ˆμš”.

 

λ¨Όμ € μ€‘μš”ν•œ 건 μžμœ¨ν™œλ™, 동아리, λ΄‰μ‚¬ν™œλ™, μ§„λ‘œν™œλ™ 같은 비ꡐ과 ν•­λͺ©μ΄μ—μš”. μ™ΈλΆ€ λŒ€νšŒκ°€ 없더라도, 학ꡐ μ•ˆμ—μ„œ 기획λ ₯κ³Ό 연계성 μžˆ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ν•˜λ©΄ μž…ν•™μ‚¬μ •κ΄€μ˜ λˆˆμ— 띌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ꡐ내 동아리λ₯Ό 직접 λ§Œλ“€κ³  μš΄μ˜ν•˜κ±°λ‚˜, κΈ°μ‘΄ λ™μ•„λ¦¬μ—μ„œ 리더십을 λ°œνœ˜ν•œ μ‚¬λ‘€λŠ” 높은 평가λ₯Ό λ°›μ•„μš”. λ˜ν•œ, 봉사도 λ‹¨μˆœ μ‹œκ°„λ³΄λ‹€ μ–΄λ–€ μ˜λ„λ‘œ κΎΈμ€€νžˆ ν–ˆλŠ”μ§€κ°€ 더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

 

λΉ„κ΅κ³ΌλŠ” 양보닀 μ§ˆμ΄μ—μš”. λ‹€μ±„λ‘­κ²Œ 보이기보닀, ν•œ κ°€μ§€ 주제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ν™œλ™μ΄ μ—°κ²°λ˜λ„λ‘ κ΅¬μ„±ν•˜λŠ” 게 μ’‹μ•„μš”. λ‹€μŒ μ„Ήμ…˜μ—μ„œ ν•™μ’…κ³Ό ꡐ과λ₯Ό λ³‘ν–‰ν•˜λŠ” μ „λž΅μ„ μ†Œκ°œν• κ²Œμš”!

πŸ“š κ΅κ³Όμ „ν˜•κ³Ό ν•™μ’… 병행 μ „λž΅

일반고 학생이라면 κ΅κ³Όμ „ν˜•κ³Ό ν•™μƒλΆ€μ’…ν•©μ „ν˜•(ν•™μ’…)을 ν•¨κ»˜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μ „λž΅μ΄ κ°€μž₯ ν˜„μ‹€μ μ΄μ—μš”. SKY λŒ€ν•™λ„ κ΅κ³Όμ „ν˜• 비쀑을 점차 ν™•λŒ€ν•˜κ³  있기 λ•Œλ¬Έμ— 내신이 강점이라면 μΆ©λΆ„νžˆ 도전할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κ΅κ³Όμ „ν˜•μ€ 보톡 λ‚΄μ‹  성적과 좜결, μˆ˜μƒ, μ„ΈνŠΉ 등을 ν‰κ°€ν•˜κ³ , λ©΄μ ‘μ΄λ‚˜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š”κ΅¬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κ²½μš°λ„ λ§Žμ•„μš”. 반면 학쒅은 비ꡐ과 μ „λ°˜μ„ 보고 μ’…ν•©μ μœΌλ‘œ νŒλ‹¨ν•˜μ£ .

 

κ·Έλž˜μ„œ 내신이 1~2λ“±κΈ‰ 초반이라면 ꡐ과 쀑심 λŒ€ν•™κ³Ό ν•™μ’… 쀑심 λŒ€ν•™μ„ λ™μ‹œμ—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게 μ’‹μ•„μš”. 예λ₯Ό λ“€μ–΄ λ‚΄μ‹  1.5등급이라면 κ³ λ €λŒ€ κ΅κ³Όμ „ν˜• + μ—°μ„ΈλŒ€ ν•™μ’… 지원 쑰합도 κ°€λŠ₯ν•΄μš”.

 

μ€‘μš”ν•œ 건 두 μ „ν˜•μ„ λ™μ‹œμ— μ€€λΉ„ν•˜λ˜, μ „λž΅μ€ λͺ…ν™•νžˆ λΆ„λ¦¬ν•˜λŠ” κ±°μ˜ˆμš”. μ„ΈνŠΉκ³Ό λΉ„κ΅κ³ΌλŠ” 학쒅에 맞좰 μ •λ¦¬ν•˜κ³ , 내신은 κ΅κ³Όμ „ν˜• κΈ°μ€€μœΌλ‘œ κΎΈμ€€νžˆ μœ μ§€ν•˜λ©΄ λΌμš”.

🧭 μ§„λ‘œ 섀계와 κ΅λ‚΄ν™œλ™ 연계

μ§„λ‘œλŠ” ν•™μ’… ν‰κ°€μ˜ ν•΅μ‹¬μ΄μ—μš”. 특히 일반고 학생이라면 κ΅λ‚΄ν™œλ™μ΄ μ§„λ‘œμ™€ μ–΄λ–»κ²Œ μ—°κ²°λ˜μ–΄ μžˆλŠ”μ§€λ₯Ό 잘 λ³΄μ—¬μ€˜μ•Ό ν•΄μš”. λ‹¨μˆœνžˆ ν™œλ™μ„ 많이 ν–ˆλ‹€κ³  쒋은 평가λ₯Ό λ°›λŠ” 건 μ•„λ‹ˆμ—μš”.

 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심리학에 관심 μžˆλŠ” 학생이라면 ꡐ내 λ…μ„œν™œλ™μ—μ„œ κ΄€λ ¨ λ„μ„œλ₯Ό 읽고, λ™μ•„λ¦¬μ—μ„œλŠ” 심리 μ‹€ν—˜μ„ 해보고, μžμœ¨ν™œλ™μ—μ„œ 상담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κΈ°νšν•˜λŠ” μ‹μœΌλ‘œ 주제λ₯Ό μΌκ΄€λ˜κ²Œ μ—°κ²°ν•˜λŠ” 게 μ’‹μ•„μš”.

 

λ˜ν•œ, μ§„λ‘œ 탐색은 λ‹¨μˆœν•œ ν₯λ―Έ μˆ˜μ€€μ΄ μ•„λ‹ˆλΌ 전곡 μ ν•©μ„±κΉŒμ§€ 이어져야 ν•΄μš”. ν•™μ—…μ—­λŸ‰μ„ 보완할 수 μžˆλŠ” κ³Όλͺ© 선택과 탐ꡬ ν™œλ™μ΄ ν¬ν•¨λ˜λ©΄ ν‰κ°€μžκ°€ μ‹ λ’°ν•˜κ²Œ λΌμš”.

 

λ‚΄κ°€ ν–ˆλ˜ ν™œλ™μ΄ μ–΄λ–€ 흐름을 κ°–κ³  μžˆλŠ”μ§€ ν•™κ΅μƒν™œκΈ°λ‘λΆ€ μ•ˆμ—μ„œ μŠ€ν† λ¦¬λ‘œ μ—°κ²°λ˜λ„λ‘ κ΅¬μ„±ν•˜λ©΄ 훨씬 섀득λ ₯ μžˆμ–΄μš”. λ‹€μŒμ€ SKY 합격생이 κ³΅ν†΅μœΌλ‘œ κ°–μΆ˜ ‘학생뢀 ν‚€μ›Œλ“œ’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Όκ²Œμš”!

🧩 학생뢀 ν‚€μ›Œλ“œ 섀계법

μΌλ°˜κ³ μ—μ„œ SKYλ₯Ό λ…Έλ¦¬λŠ” 학생이라면 학생뢀 전체 흐름에 ν‚€μ›Œλ“œ μ „λž΅μ΄ κΌ­ ν•„μš”ν•΄μš”. μž…ν•™μ‚¬μ •κ΄€μ€ 수천 μž₯의 μƒν™œκΈ°λ‘λΆ€λ₯Ό 보기 λ•Œλ¬Έμ— ν•œλˆˆμ— λ“€μ–΄μ˜€λŠ” 핡심 ν‚€μ›Œλ“œκ°€ μžˆμ–΄μ•Ό λ‹λ³΄μ—¬μš”.

 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'기획', '탐ꡬ', 'μ—°κ²°', '주도성', '지속성' 같은 ν‚€μ›Œλ“œλŠ” 학생뢀 ν™œλ™ μ „λ°˜μ— 걸쳐 반볡적으둜 λ“±μž₯ν•΄μ•Ό ν•΄μš”. λ‹¨μˆœνžˆ ν•œλ‘ 번 μ–ΈκΈ‰λ˜λŠ” 것보닀 λ‹€μ–‘ν•œ ν•­λͺ©μ— λ…Ήμ•„λ“œλŠ” 게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

 

쒋은 ν‚€μ›Œλ“œλŠ” λ‚΄ μ§„λ‘œμ™€λ„ μ—°κ²°λ˜μ–΄μ•Ό ν•΄μš”. λ§Œμ•½ λ―Έλž˜μ— ν™˜κ²½μ •μ±… μ „λ¬Έκ°€λ₯Ό κΏˆκΎΌλ‹€λ©΄, 'ν™˜κ²½ 이슈', '데이터 뢄석', 'μ‚¬νšŒμ  μ°Έμ—¬' 같은 ν‚€μ›Œλ“œκ°€ 비ꡐ과 ν™œλ™ μ „λ°˜μ— λ‹΄κΈ°λ©΄ μ’‹μ•„μš”.

 

이런 ν‚€μ›Œλ“œλ₯Ό μž‘λŠ” κ°€μž₯ 쒋은 방법은 ꡐ사와 μ†Œν†΅ν•˜λ©° μ„ΈνŠΉμ— μ£Όλ„μ μœΌλ‘œ λ°˜μ˜ν•˜λŠ” κ²ƒμ΄μ—μš”. κ΅κ³Όμ„ΈνŠΉμ΄ ν‚€μ›Œλ“œλ₯Ό 톡해 μ§„λ‘œλ₯Ό 증λͺ…ν•΄μ£ΌλŠ” 도ꡬ가 되기 λ•Œλ¬Έμ΄μ—μš”.

πŸ“„ μžμ†Œμ„œ 없이 μ΄κΈ°λŠ” ꡬ쑰

2025학년도뢀터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 제좜이 νμ§€λ˜λ©΄μ„œ, λ§Žμ€ 일반고 학생듀이 “μ–΄λ–»κ²Œ μ–΄ν•„ν•˜μ§€?” ν•˜κ³  κ±±μ •ν•΄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였히렀 잘 ν™œμš©ν•˜λ©΄ 학생뢀와 μΆ”μ²œμ„œλ‘œ 더 κΉ”λ”ν•œ 평가λ₯Ό 받을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μžμ†Œμ„œκ°€ μ—†μ–΄μ§„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 ν•™κ΅μƒν™œκΈ°λ‘λΆ€κ°€ κ³§ μžμ†Œμ„œ 역할을 ν•˜κ²Œ λΌμš”. μ„ΈνŠΉ, μžμœ¨ν™œλ™, λ™μ•„λ¦¬ν™œλ™, μ§„λ‘œν™œλ™ 등을 톡해 μ§„λ‘œμ— λ§žλŠ” 흐름을 λͺ…ν™•νžˆ λ“œλŸ¬λ‚΄μ•Ό ν•΄μš”.

 

λ˜ν•œ μΆ”μ²œμ„œμ˜ μ€‘μš”λ„κ°€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컀쑌기 λ•Œλ¬Έμ—, κ΅μ‚¬μ™€μ˜ μ†Œν†΅κ³Ό 기둝 관리가 μ€‘μš”ν•΄μ‘Œμ–΄μš”. μΆ”μ²œμ„œ μ•ˆμ— ‘ν•™μƒμ˜ μ§„μ •μ„±’이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λ…Ήμ•„λ“€ 수 μžˆλ„λ‘ κΎΈμ€€νžˆ μ‹ λ’°λ₯Ό μŒ“μ•„μ•Ό ν•΄μš”.

 

μžμ†Œμ„œκ°€ μ‚¬λΌμ‘Œ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μ€€λΉ„λ₯Ό 쀄이면 μ•ˆ λΌμš”. 였히렀 학생뢀 λ‚΄μš©μ„ 사전에 슀슀둜 μ •λ¦¬ν•˜κ³ , κ·Έ 흐름을 κ΅μ‚¬μ—κ²Œ κ³΅μœ ν•˜λ©΄μ„œ κ°„μ ‘μ μœΌλ‘œ λ‚˜λ₯Ό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ꡬ쑰둜 κ°€μ•Ό ν•΄μš”.

πŸ“¨ μΆ”μ²œμ„œ μ „λž΅κ³Ό 타이밍

μΆ”μ²œμ„œλŠ” μžμ†Œμ„œκ°€ 사라진 μ§€κΈˆ, μž…ν•™μ‚¬μ •κ΄€μ΄ ν•™μƒμ˜ νƒœλ„μ™€ 인성을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μœ μΌν•œ λ¬Έμ„œμ˜ˆμš”. 일반고 학생이라면 μΆ”μ²œμ„œλ₯Ό λ‹¨μˆœνžˆ ‘λ°›λŠ” 것’보닀 μ „λž΅μ μœΌλ‘œ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μžμ„Έκ°€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

 

κ°€μž₯ λ¨Όμ € ν•΄μ•Ό ν•  일은 μΆ”μ²œ 받을 ꡐ사와 μ‹ λ’° 관계λ₯Ό λ§Œλ“œλŠ” κ²ƒμ΄μ—μš”. ν‰μ†Œ μˆ˜μ—… νƒœλ„, 과제 성싀도, μ§ˆμ˜μ‘λ‹΅, ꡐ과 μ„ΈνŠΉ 반영 μš”μ²­ 등을 톡해 κ΅μ‚¬μ—κ²Œ 쒋은 인상을 μ£ΌλŠ” 게 μΆ”μ²œμ„œμ— κ·ΈλŒ€λ‘œ λ°˜μ˜λΌμš”.

 

μΆ”μ²œμ„œ μš”μ²­ μ‹œκΈ°λŠ” 3ν•™λ…„ 1ν•™κΈ° λ§μ—μ„œ 여름방학 전이 κ°€μž₯ μ΄μƒμ μ΄μ—μš”. ꡐ사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μ—¬μœ  있게 μž‘μ„±ν•  수 있고, 학생도 λ‚΄μš©μ— λŒ€ν•΄ ν”Όλ“œλ°±μ„ λ°›κΈ° μˆ˜μ›”ν•΄μš”. λ„ˆλ¬΄ 늦게 μš”μ²­ν•˜λ©΄ μ„±μ˜ μ—†λŠ” λ¬Έμž₯만 λ“€μ–΄κ°ˆ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μΆ”μ²œμ„œ λ‚΄μš©μ€ λŒ€λΆ€λΆ„ 학생뢀 ν™œλ™κ³Ό μ—°κ³„λ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사전에 ‘λ‚΄κ°€ μ–΄ν•„ν•˜κ³  싢은 ν™œλ™ λͺ©λ‘’을 κ°„λ‹¨νžˆ 정리해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΄μ—μš”. λ¬Όλ‘  κ°•μš”κ°€ μ•„λ‹ˆλΌ ν˜‘μ‘° μš”μ²­μ˜ ν˜•μ‹μœΌλ‘œ ν•΄μ•Ό ꡐ사도 λΆ€λ‹΄ 없이 μž‘μ„±ν•΄μ€˜μš”.

❓ 일반고 κ΄€λ ¨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Q1. μΌλ°˜κ³ μ—μ„œ SKY κ°€λŠ” 건 μ§„μ§œ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
A1. λ¬Όλ‘  κ°€λŠ₯ν•΄μš”! μ‹€μ œλ‘œ SKY λŒ€ν•™ ν•©κ²©μžμ˜ 절반 이상은 일반고 μΆœμ‹ μ΄μ—μš”. μ „λž΅κ³Ό 싀행이 ν•΅μ‹¬μ΄μ—μš”.

Q2. 비ꡐ과 ν™œλ™μ€ κΌ­ μ™ΈλΆ€ λŒ€νšŒκ°€ μžˆμ–΄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
A2. μ•„λ‹ˆμ—μš”. ꡐ내 ν™œλ™λ§ŒμœΌλ‘œλ„ μΆ©λΆ„νžˆ 쒋은 평가λ₯Ό 받을 수 μžˆμ–΄μš”. 연계성과 진정성이 더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

Q3. 내신이 2λ“±κΈ‰λŒ€μΈλ° SKY κ°€λŠ₯μ„± μžˆλ‚˜μš”?

A3. ν•™μ’… 쀑심 μ „ν˜•μ—μ„œλŠ” κ°€λŠ₯성이 μžˆμ–΄μš”. μ„ΈνŠΉ, 비ꡐ과, μ§„λ‘œ 섀계가 νƒ„νƒ„ν•˜λ©΄ 내신을 보완할 수 μžˆμ–΄μš”.

Q4. μΆ”μ²œμ„œλŠ” κΌ­ λ‹΄μž„μŒ€ν•œν…Œ λ°›μ•„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
A4. μ•„λ‹ˆμ—μš”! κ³Όλͺ© λ‹΄λ‹Ή ꡐ사도 μΆ”μ²œμ„œ μž‘μ„±μ΄ κ°€λŠ₯ν•΄μš”. 본인을 잘 μ•Œκ³  μžˆλŠ” μ„ μƒλ‹˜κ»˜ μš”μ²­ν•˜λŠ” 게 μ’‹μ•„μš”.

Q5. ν•™μ’… μ€€λΉ„ν•˜λ©΄μ„œ κ΅κ³Όμ „ν˜•λ„ κ°€λŠ₯ν• κΉŒμš”?

A5. μΆ©λΆ„νžˆ κ°€λŠ₯ν•΄μš”. λ‚΄μ‹ λ§Œ 잘 κ΄€λ¦¬λœλ‹€λ©΄ 두 μ „ν˜• 병행 μ „λž΅μ€ 였히렀 μΆ”μ²œλ˜λŠ” λ°©λ²•μ΄μ—μš”.

Q6. 동아리 ν™œλ™μ€ ν•„μˆ˜μΈκ°€μš”?

A6. ν•„μˆ˜λŠ” μ•„λ‹ˆμ§€λ§Œ, μžκΈ°μ£Όλ„μ„±κ³Ό μ§„λ‘œ 연계λ₯Ό 보여쀄 수 μžˆλŠ” 쒋은 λ„κ΅¬μ˜ˆμš”. 가급적 μ°Έμ—¬ν•˜λŠ” 게 μ’‹μ•„μš”.

Q7. μžμ†Œμ„œ 없이 λ‚˜λ₯Ό μ–΄λ–»κ²Œ 보여주죠?

A7. 학생뢀가 μžμ†Œμ„œλ₯Ό λŒ€μ‹ ν•œλ‹€κ³  보면 λΌμš”. μ„ΈνŠΉκ³Ό ν™œλ™ 흐름에 λ‚˜λ§Œμ˜ 색을 λ‹΄λŠ” 게 ν•΅μ‹¬μ΄μ—μš”.

Q8. SKY λŒ€ν•™λ“€μ€ 학ꡐ 차이λ₯Ό λ³ΌκΉŒμš”?

A8. ν•™κ΅λ³΄λ‹€λŠ” 학생 개개인의 ν™œλ™κ³Ό μ„±μž₯을 더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λ΄μš”. μΌλ°˜κ³ λΌλ„ 경쟁λ ₯ μžˆλŠ” 사둀 λ§Žμ•„μš”!

πŸ“Œ 마무리: μΌλ°˜κ³ μƒμ˜ μŠΉλΆ€μˆ˜λŠ” 'μ „λž΅'

일반고 학생이라고 ν•΄μ„œ λΆˆλ¦¬ν•˜λ‹€κ³  생각할 ν•„μš” μ—†μ–΄μš”. μ€‘μš”ν•œ 건 학ꡐ μ•ˆμ—μ„œμ˜ λ‚˜μ˜ μ›€μ§μž„μ΄μ—μš”. 무엇을 ν–ˆλŠ”μ§€λ³΄λ‹€ μ™œ ν–ˆκ³ , μ–΄λ–»κ²Œ μ—°κ²°ν–ˆλŠ”μ§€λ₯Ό μž…ν•™μ‚¬μ •κ΄€μ΄ κΆκΈˆν•΄ν•˜κ±°λ“ μš”.

 

λ‚΄κ°€ μƒκ°ν–ˆμ„ λ•Œ μΌλ°˜κ³ μƒμ˜ κ°€μž₯ κ°•λ ₯ν•œ λ¬΄κΈ°λŠ” ‘꾸쀀함’μ΄μ—μš”. ν•œμ •λœ μžμ› μ†μ—μ„œλ„ λ‚˜λ§Œμ˜ λ°©ν–₯을 μ„Έμš°κ³ , μ§„μ •μ„± 있게 ν™œλ™ν•œλ‹€λ©΄ SKY도 μΆ©λΆ„νžˆ 도전할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μ§€κΈˆ λ‹€λ‹ˆλŠ” 학ꡐ μ•ˆμ—μ„œ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œ 흔적이 μž…μ‹œμ—μ„  κ°€μž₯ μ§„ν•œ 경쟁λ ₯이 λΌμš”. 이 글을 읽고 λ°”λ‘œ μ˜€λŠ˜λΆ€ν„° μž‘μ€ μ‹€μ²œμ„ μ‹œμž‘ν•΄λ΄μš”!

이 글은 2025학년도 μž…μ‹œ κΈ°μ€€ 정보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ž‘μ„±λ˜μ—ˆμœΌλ©°, λŒ€ν•™λ³„ μ„ΈλΆ€ μ „ν˜• 쑰건은 λ‹€λ₯Ό 수 μžˆμ–΄μš”. λ°˜λ“œμ‹œ 각 λŒ€ν•™μ˜ μ΅œμ‹  λͺ¨μ§‘ μš”κ°•μ„ 확인해 μ£Όμ„Έμš”.

λ‹€μŒ 이전